서대문농아인복지관

동행이야기

청각장애인과 함께, 당신과 함께 합니다.

함께 만드는 이야기

프린트 목록
[언론보도] 제1회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장배 VR 볼링대회
22-10-27 09:35 87회 0건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 청각장애인 위한 새로운 스포츠

올해부터 4차산업 프로그램 시작, 다양한 스포츠 폭 넓혀"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 청각장애인 위한 새로운 스포츠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관장 송영호)은 오는 10월 18일에 남가좌1동주민센터에서 「제1회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장배 VR볼링대회(이하 VR볼링대회)」를 연다.

「VR 볼링대회」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각장애인의 화합과 친선 도모, 스포츠대회를 통한 건강한 경쟁 및 VR을 활용한 새로운 취미 개발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4차산업혁명 프로그램을 시작하여 VR기술을 활용한 스포츠를 처음 접한 청각장애인 이용자들은 『무거운 볼링공을 들지 않고 볼링을 해서 손목이 아프지 않다』, 『일일이 탁구공을 주우러 다니지 않아 허리통증 없이 탁구를 즐길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라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남겼다.

이번 볼링대회는 VR가상현실 플랫폼을 활용하여 진행하는 시스템으로 16강부터 결승까지 본선 경기를 진행한다. VR볼링대회 외에도 ▲청각장애인 난타클럽 기념공연 ▲VR·닌텐도 체험 부스 운영 ▲행운권추첨 등으로 진행한다.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 송영호 관장은 『세상이 급속도로 발전하는 이 시점에서 청각장애인들의 새로운 여가와 스포츠활동 또한 증가할 필요성을 느낀다.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VR가상현실 플랫폼 대회를 통해 참가인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선수참가비는 5000원이며 대회관람 및 VR체험은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  02-3156-6647, 문자 010-3156-2787, 영상전화 070-7947-0408으로하면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서대문사람들 sdmnews]
출처 : 서대문사람들(http://m.esdmnews.com)
원본바로가기 : http://m.esdmnews.com/articles/73387
 
[복지뉴스 조시훈 기자]
출처 : 복지뉴스(http://www.bokjinews.com)
원본바로가기 : http://www.bokji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6702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프린트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