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안내
상담안내
참여대상
복지관을 이용하고 싶은 청각·언어장애인과 가족, 난청인, 지역사회주민
서비스 내용
step1
접수 및 안내
- 복지관 내방자에게 안내 및 필요한 정보제공, 상담 접수
step2
상담 및 사정
- 장애인과 가족, 지역사회주민 개인 및 가족상담 실시
- 영역별(사회, 교육, 언어, 청능, 직업 등) 진단 및 진단의뢰
step3
개입계획 수립
- 정기적인 자립지원계획회의 실시 (매주 금요일)
- 서비스 방향에 대해 이용자에게 안내하고 서비스 선택 존중
step4
서비스 제공
- 복지관 내 서비스 이용 및 지역사회 연계
step5
점검 및 조정
- 정례적인 사례회의를 통해 서비스 계획, 실행을 평가하고 점검 및 조정
step6
종결 및 사후관리
- 서비스에 대한 평가 후 종결
- 사후관리로 지속적인 복지관 서비스 접근의 기회 제공
step7
이용자참여 및 정보관리
- 이용자의 자기결정권 존중 및 권익옹호에 대한 정보 제공
이용절차
-
01
접수 및 안내
복지관 이용방법 안내, 정보제공 -
02
상담 및 사정
다각적 측면의 개인 및 가족상담, 영역별 진단 (사회, 언어, 청능, 교육, 직업 등) -
03
개입계획 수립
자립지원계획회의 실시 -
04
판정통보
서비스 제공 방향 안내 (참여에 대한 이용자의 자기결정권 존중) -
05
서비스 이용
복지관 서비스 및 지역사회 자원 연결 -
06
점검 및 조정
정기 사례회의 실시 -
07
평가/사후관리
서비스이용 평가 및 종결
이용자 참여 및 권익옹호
참여대상
장애인 및 가족, 지역사회주민
서비스 내용
step1
고충처리
- 복지관 1층 [고객의 소리]함, 상담실 내방 및 전화, 팩스, 복지관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수시 고충 접수 및 처리
step2
이용자 참여
- 접수 및 사정 시 동의서를 작성하고 자기결정권을 존중함
step3
무료법률 상담서비스
- 서대문구청 및 유관기관 연계망을 통한 무료 법률상담서비스 지원
문의
담당자
신명순 팀장
전화 및 문자
02-3156-6602,
010-3156-2186
팩스
02-3156-6667
카카오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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