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농아인복지관

동행이야기

청각장애인과 함께, 당신과 함께 합니다.

함께하는 이야기

프린트 목록
학습더함&나눔팀 ‘청각장애가정아동 성장멘토링’ 부모 간담회
24-07-23 10:35 546회 0건

지난 7월 20일 우정사업본부에서 주최하고 우체국공인재단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4년 장애가정아동 성장멘토링 부모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성장멘토링은 우정사업본부, 우체국공익재단, 한국장애인재활협회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각장애가정의 초등학생 아동(멘티)과 대학생(멘토)이 함께 참여하여 학습뿐만 아니라 건강, 문화 활동 등을 통해 아동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기반을 강화하는 사업입니다.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에서 진행한 ‘청각장애가정아동 성장멘토링’ 부모 간담회에서 부모들은 비슷한 고민을 가진 다른 부모들과 만나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공감함으로써 자녀 양육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얻고 자녀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유전자 지문적성검사 결과를 활용하여 성향에 맞는 양육 방법과 사춘기 자녀와의 관계 형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부모와 다른 성향의 자녀로부터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실질적인 정보와 지식을 적용함으로써 자녀와의 관계가 더욱 좋아질 수 있을 거 같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성장멘토링은 청각장애가정 아동의 일상생활 및 학교생활 관리, 학습지원, 문화체험, 종결식 등 11월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성장멘토링은 우체국공익재단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성장멘토링을 지원하는 우체국공익재단은 공익사업의 전문성과 효율성, 지속가능성 증대를 위해 우정사업본부가 설립한 재단법인으로 우체국예금과 우체국보험의 재원을 활용하여 아동‧노인‧장애인 등 6만여 명에게 매년 약 87억 원 규모의 공익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프린트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