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농아인복지관

동행이야기

청각장애인과 함께, 당신과 함께 합니다.

함께 만드는 이야기

프린트 목록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 한강 역사 문화탐방 트래킹
19-06-21 01:45 530회 0건

보도날짜 : 2019.06.21
보도처 : 대한뉴스
URL 주소 : http://www.daehannews.kr/news/article.html?no=463547

 

청각장애 가족의 소중한 꿈 ‘소꿈소꿈’ 이야기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은 신한은행 만원 나눔의 지원으로 올해 7월부터 11월까지 한강 유역을 중심으로 발달한 문화지를 직접 트래킹을 하며 청각장애 가족의 소통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스마트폰의 진화에 따른 역기능으로 자아 통제력이 낮은 청소년들에게 심각하게 표출되고 스마트폰 보급률과 인터넷 사용률이 세계 최고 수준인 우리나라는 스몸비(스마트폰+좀비)라는 신조어까지 생길 정도로 가족 간 의사소통은 단절되어 있다. 

청각장애 가족은 의사소통 방식이(수어 vs 음성언어) 서로 달라서 소통에 제한이 발생하게 되어 스마트폰을 벗어나 자연 속 활동으로 가정 교육의 부족한 점을 메우고 부모-자녀 간의 소통을 활성화함으로써 가족 내 의사소통의 향상을 꾀하고자 한강 역사 문화탐방 트래킹을 시작하게 되었다. 

한강을 중심으로 발달한 문화지를 트래킹하며 ‘한강 역사’라는 공통된 주제로 청각장애 가족의 소통이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감을 밝혔다. 한강 역사문화 트래킹은 ▲양화나루길 ▲서강 나루길 ▲겸재 정선 길 ▲난지 꽃섬길 ▲공암나루길 ▲한강수상 레저 활동으로 진행되며, 청각장애 청소년이 있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은 이번 한강 역사문화 트래킹을 통해 더 많은 청각장애 가족이 역사를 어렵게만 느끼지 않고 자연 속에서 가족의 소중함을 더 느낄 수 있도록 한강 역사 트래킹을 남한강과 북한강에 이르기까지 한강을 따라 일어났던 역사적 문화지 탐방단을 내년에 추가로 구성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한강 역사문화 트래킹 청각장애 가족의 소중한 꿈 ‘소꿈소꿈’의 문의 사항은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02.3156.6660)으로 문의하면 된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프린트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