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농아인복지관

동행이야기

청각장애인과 함께, 당신과 함께 합니다.

함께 만드는 이야기

프린트 목록
부산은행, 청각장애 고객 위한 수화상담 서비스 제공
18-04-09 21:20 610회 0건

보도날짜 : 2018.04.09
보도처 : 노컷뉴스
URL 주소 : http://www.nocutnews.co.kr/news/4951477

 

부산은행 수화통역 전문상담사가 본점 영업부에서 각종 금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화상담을 시현하고 있는 모습 (사진 = 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이 청각장애 고객을 위한 "'수화상담 서비스"'를 9일부터 도입했다.

부산은행은 국가공인 수화통역사 자격증 보유한 전문상담사를 배치하고, 인터넷 화상연결을 통해 각종 금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화상담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부산은행 전 영업점에 설치돼 있는 "'행복한 금융 맞춤창구"'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부산은행 홈페이지에서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부산은행은 수화상담 서비스 외에도 청각장애 고객을 위한 "'보이는 ARS"', 시각장애 고객을 위한 "'음성인식 ARS"' 및 "'점자 보안카드"', 고령 고객층을 위한 "'쉬운 말 서비스"'와 "'어르신 전용 바로상담"', "'큰 글씨 ARS안내장"'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 2월 고객센터 전산시스템을 전면 교체해 상담사 연결 대기시간을 대폭 단축했으며,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 상담과 상담 품질 향상을 위해 지식관리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고객 서비스 향상을 추진하고 있다.

원문보기:
http://www.nocutnews.co.kr/news/4951477#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프린트 목록


TOP